생생허니팁

[경주 여행] 경주 첨성대 야경 보러 :-) 본문

늘, 여행의 순간

[경주 여행] 경주 첨성대 야경 보러 :-)

허니앨리 2020. 6. 11. 23:28
반응형

 

경주의 상징 첨성대를 보러-

교동 - 황리단길  - 천마총 - 반월성 - 첨성대 - 안압지

까지 모두 이어져 있어서 뚜벅이들에게도 참 좋은 경주 여행 코스 !

 

 

내가 좋아하는 일몰 시간에 찾아간 반월성과 첨성대.

역시 경주는 높은 건물이 없어서 인몰 시간이 너무나도 매력적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길을 걸어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첨성대 

 

 

 

정말 너무너무 예쁘다 

 

 

 

밤에 가니 이렇게 불빛이 있어서 더욱 아름다운 모습.

경주는 기와가 많고 유적이 많다는 생각만 했는데, 정말 이렇게 한국적인 기와와 유적이 밤과 빛에 어울리는 줄 요즘 새삼 느끼고 있다. 

 

정말이지 아름다운 도시. 

 

 

 

황리단길의 어서어서 서점에서 산 카드와도 찍어보고.

 

 

 

천문을 관측하던 첨성대. 

하늘을 읽으려는 노력은 당시 국가경제가 농업에 기초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늘의 움직임에 따라 농사의 시기를 결정할 수 있었다고.

그리고 옛날엔 천문을 관측해서 나라의 길흉을 점쳤다고 한다. 

 

 

 

 

 

경주시에서 틀어주는 아름다운 음악과 눈 앞의 아름다운 첨성대에 취해서 한동안을 멍하게 바라보며 앉아 있었다. 

편의점에서 산 커피를 들고..ㅎㅎ ( 예전엔 캔맥주 들고 왔었는데 )

 

 

낮에 다시 찾아가 본 첨성대

 

보문단지나 황리단길 등 갈 곳이 매우 많은 경주이지만, 경주 여행 때 이렇게 야경산책도 할 겸 첨성대도 한 번 꼭 가보길 추천합니다 :)

 

(입장료는 무료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