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허니팁

[동기부여 영상] 퍼스널브랜딩 /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드로우앤드류 님 :) 본문

똥손이 IT세상에서 살아남는 방법

[동기부여 영상] 퍼스널브랜딩 /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드로우앤드류 님 :)

허니앨리 2020. 8. 20. 16:13
반응형

 

평소 유튜브는 멜*에 등록되지 않은 음원을 찾거나 필요한 자료를 찾기 위해서만 이용하는 편이었는데, 

지인의 유튜브 구독 외에 내가 자발적으로 처음 구독해서 본 영상 !

 

바로

"담백한 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이미지 출처 : 담백한 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드로우앤드류님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어떻게 늘리는지, 자신의 퍼스널브랜딩을 어떻게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문가이다.

하지만 나의 첫 드로우앤드류님의 영상은 바로 "나와 혼자 대화를 하게 된 이유, 그리고 깨달은 것"이라는 영상이었다. 

 

 

https://youtu.be/vkgLOGl0LQo

 

 

글을 쓰면서 수많은 심리책과 에세이책, 그리고 불안함을 누르기 위해 찾아보던 힐링 에세이의 유튜브 알고리듬이 이 영상으로 인도했고, 드로우앤드류님의 생각과 이를 전하는 화법이 좋아서 다른 영상들을 찾아보면서 처음 '퍼스널브랜딩'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지금은 클래스101이나 여러 강연도 하시며 입지를 굳혀 가시던데,

앤드류님의 영상을 보다 보면 정말 얻게 되는 정보도 많지만 동기부여 대한 자극이 엄청나다. 웬만한 자기계발서보다 더욱 자극되는 영상들. 

 

게다가 '담백한 브랜딩'이라는 유튜브 채널 제목답게, 주저리주저리 하는 미사어구들이 없다. 깔끔하게 할 말만 하시는 것도 정말 좋다. 

 

 

이미지 출처 : 담백한 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유튜브 채널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홈 화면인데,

상단에 보이는 "인생 벤다이어그램(이키가이)"라는 영상도 내가 정말 애정하는 영상이다.

 

퍼스널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나'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

나를 브랜딩하는데 나에 대해서 모르면, 코카콜라를 창업하려는 사람이 콜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과 마찬가지. 

그래서 이 채널에서는 자신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방법들도 가끔 올려주시는데, 정말 알기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설명하신다. 유튜버가 아니라 상담사나 작가가 되셔도 잘하셨을 듯하다. (글을 쓰는 나로서 앤드류님 영상을 보며 반성..)

 

 

youtu.be/b1vutpefBVU

 

 

그리고 지금 유튜브에서 내리신 건지 찾지 못하겠지만, 너무너무 신박해서 캡처해둔 영상의 장면.

 

 

교육심리학을 들을 때 자주 뵙던 매슬로우님. 

매슬로우의 유명한 5단계 욕구를 인스타그램에 대입해서, 어떤 영상을 올려야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신 영상이 있었는데, 정말 이 영상은 길이길이 보존되어야함에 마땅하다고 생각할 정도였다. 

 

 

뻔한 마케팅 영상도 아니고, 뻔한 자기계발 영상도 아니고, 뻔한 심리 영상도 아니고 정말 놀라웠던 이 영상. 

내가 이 영상을 보면서 어느 글에서 본 성공기법이 떠올랐는데, 만약 어떤 일을 하거나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세 군데의 범위에서 수요가 있으면 성공한다는 논리였다. 

 

예를 들어 내가 안경을 처음 개발했다고 해보면, 이 안경은 시력이 나쁜 사람들 그룹에게 수요가 있겠고, 이를 패션 아이템으로 쓰는 사람들에게 또 수요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안경줄처럼 부속 악세사리를 만드는 사람들의 그룹에게 수요가 있을 것이다. 그럼 이 안경을 처음 만든 사람은 절대 망할 수 없다는 논리. 

포스팅을 하면서 급하게 생각해 본 예시라 조금 엉성하긴 하지만, 이런 식으로 세 군데의 카테고리에서 수요가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논리에 입각해 보면, 앤드류님의 영상은 심리, 자기계발, 마케팅, 퍼스널브랜딩, 인스타그램 등 정말 많은 그룹에서의 수요를 모두 충족하고 있다.

 

아, 가끔 올려 주시는 사진 기법을 보면 굳이 SNS를 하지 않고 사진을 잘 찍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채널이지 않나 생각한다. 

 

 


채널을 둘러 보면, 

 

이미지 출처 : 담백한 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이미지 출처 : 담백한 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밀레니얼 후배의 앞서가는 비밀노트] 는 얼마 전에 생긴 카테고리인데, 

누군가가 앤드류님과 n잡하는 허대리님 영상을 보면서, 앤드류님은 마치 직장에서 앞서 나가는 능력 좋은 후배같은 느낌이라고 ㅎㅎ 정말 딱 맞는 이미지. 

 

이 외에도 일상적 느낌(심리/힐링/에세이 느낌)[브이로그][사부작 talk], [드로우앤드류]라는 카테고리, 

 

 

이미지 출처 : 담백한 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그리고 sns의 기술이나 방법, 동기부여 영상들이 올라오는 [퍼스널브랜딩클럽], [담백한인터뷰], [SNS마케팅] 채널이 있다.

 

 

[드로우앤드류] 카테고리는 일부러 따로 뺐는데, 

 

이미지 출처 : 담백한 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이 카테고리에 정말 내가 좋아하는 영상들이 많다.. 

물론 모든 카테고리의 모든 영상이 다 좋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던 [인생 벤다이어그램]과 [나와 혼자 대화를 하게 된 이유], 그리고 [자존감 바닥인 나에게 준 3가지 기적]이라는 영상 특히 애정한다.

 

https://youtu.be/Ybs85cID68Q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늘고, SNS사회가 발달하면서 퍼스널브랜딩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

윗 세대에서 경제가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취업과 월급, 집 장만 등은 당연한 수순의 절차가 되었지만, 비약적인 경제 성장의 이면에서는 그늘진 현대인들이 자리하고 있었고, 취업과 월급, 집 장만은 점점 먼 나라의 이야기가 되어가고 있다.

갑자기 높이 쌓인 경제라는 벽은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이리저리 흔들리며 무너지기 십상으로 위태롭다. 그 속에서 자라난 아이들은 강풍으로 몰아치는 바람 속에서 안전하게 서 있을 만한 곳을 찾지 못하고 불안에 떤다. 

그래서 나는 이런 사회적인 배경이 현대인들로 하여금 위태로운 사회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온전히 서고자 하는 바람을 불러 일으키지 않나 생각을 한다. 

 

 

SNS의 범람,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라는 사람은 쉽게 떠내려갈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이야말로 가장 '나'라는 사람의 가치를 정확히 알고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가기에도 적합한 시기는 없을 것이다. 그 길에서 유튜브 <드로우앤드류>채널은 든든한 동반자임에 분명하다. 

 

 

 

* 처음 인스타그램을 시작하시는 분, 동기부여가 필요하신 분, 퍼스널브랜딩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