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허니팁

[똥손으로 살아가기] 디자인감각, 디자인 툴 없이 손쉽게 유튜브썸네일 만드는 사이트 ! "미리캔버스" 본문

똥손이 IT세상에서 살아남는 방법

[똥손으로 살아가기] 디자인감각, 디자인 툴 없이 손쉽게 유튜브썸네일 만드는 사이트 ! "미리캔버스"

허니앨리 2020. 7. 23. 12:03
반응형

 

오늘은 아끼고 애정하고 사랑하는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유튜브 썸네일, SNS 대표 이미지는 물론, 쇼핑몰 상세 페이지 등 

여러 종류의 디자인 탬플릿을 무료로 공유하는 대혜자 사이트!!!

 

포털사이트에 찾아보면 "망***" 사이트가 많이 나오긴 하던데,

유료회원이 아니면 로고(워터마크)를 지울 수가 없다! 

그래서 알아낸 사이트.

로고 없이 정말 무료로 사용하는 디자인 툴 사이트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시작

더보기

디자인 탬플릿 무료 공유 사이트

"miricanvas(미리캔버스)"

 


 

1. 미리캔버스 홈페이지

 

 

https://www.miricanvas.com/

 

로그인은 sns로 가능 ! 

원하는 경로로 로그인 후, "바로 시작하기" 클릭

 

 

 

2. 탬플릿 둘러보기 - (1) 템플릿

 

 

제일 왼쪽 카테고리를 보면

" 템플릿, 나의 템플릿, 사진, 요소, 텍스트, 배경, 내 이미지, 찜하기 "

로 분류되어 있다. 

 

일단 템플릿을 둘러보면,

 

 

 

프레젠테이션부터 유튜브, 상세페이지, 카드뉴스 등 여러 업무 종류에 따라 필요한 디자인이 세분화되었다.

(로고/프로필이 끝이 아니라, 더 있어요!) 

 

 

 

템플릿의 예시를 보면,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하려면 포토샵부터 일러도 배워야 하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상세 페이지 작업을 할 수 있다 ㅠㅠㅠ 정말 소상공인들에겐 빛과 같은 사이트

 

 

 

프레젠테이션 템플릿도 있다. 

내가 대학생 때 이런 게 있었다면... 좀더 학점을 높일 수 있었을텐데...(ㅎㅎㅎㅎ)

나의 학점은 분명 디자인 감각이 1도 없는 내가 열심히 만든 ppt를 가지고 발표를 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합리화를 해본다. 

 

 

 

세상에나. 컬러링북도 있다 !

굳이 디자인을 요하는 직업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를 찾으시는 분들이나 자녀에게 색칠공부나 놀이를 시켜주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템플릿을 인쇄해서 써도 아주 좋을 듯하다. 

 

 

 

2. 탬플릿 둘러보기 - (2) 사진

 

 

이렇게 모든 디자인이 짜여진 템플릿도 있지만,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사진이나 아이콘 자료도 함께 올려져 있다. 

 

템플릿을 배경으로 사진을 추가하여도 좋고,

템플릿 없이 자신이 원하는 배경에 자신만의 디자인을 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나같은 똥손보유자는 템플릿에서 수정해야 그나마 중간은 갈 수 있다. 

 

 

 

2. 탬플릿 둘러보기 - (3) 요소

 

 

요소는 누끼를 제거한 아이콘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듯하다. 

 

'사진'이라는 카테고리와 유사하지만,

-'사진'은 pixabay와 같이 정사각형의 사진이 주를 이루고

-'요소'는 모두 아이콘으로 이루어졌다.

 

 

2. 탬플릿 둘러보기 - (4) 텍스트

 

 

글귀를 넣고 싶을 때 클릭  !

 

 

 

2. 탬플릿 둘러보기 - (5) 배경

 

 

디자인 폼의 배경을 넣을 수 있는 분류

 

 

2. 탬플릿 둘러보기 - (6) 내 이미지

 

 

당연히 내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진을 넣을 수도 있다. 

자신이 쓰고 싶은 사진을 추가하고 싶을 땐 '내 이미지'에서 사진을 불러와서 사용하면 된다 !  

 

 

 

3. 템플릿 수정

 

 

내가 이번에 만들어야 할 것은 인스타그램에 올릴 대표 이미지이다. 

분류에서 "소셜미디어 정사각형"에서 템플릿을 골라보도록 한다. 

 

내가 올리는 건 '글'이므로

디자인을 둘러보다가 가장 글과 어울릴 만한 템플릿을 발견! 

 

 

 

나는 제목만 쓰면 되기 때문에 필요없는 부분들(주황색 동그라미)은 제거를 하기로 한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지우고 싶은 부분을 클릭하고 'delete'나 'backspace'를 누르면 사라진다!

 

 

 

 

다음은 잉크처럼 찍어진 검은 자국 위에 적힌 훈민정음을 지워보도록 한다. 

이 훈민정음은 잉크에 함께 그려진 배경이므로 'back'이나 'delete'로는 지울 수 없다.  

 

 

 

그럴 땐 왼쪽에 있는 투명도나 밝기, 대비, 채도, 컬러톤 등을 이용해서 직접 조정을 하면

보이는 바와 같이 까만 잉크자국만 남길 수 있다 !

 

 

 

 

마지막으로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의 제목을 적어야 하는데,

이번에 올린 글의 제목은 '자신의 가치에 확신을 가지는 방법'이었다. 

 

내가 생각하는 글의 느낌과 나의 인스타그램 느낌과 지금 '현충일'이라는 글자의 글자체는 어울리지 않으므로,

글자부분을 클릭 후, 왼쪽에서 글자체를 내가 원하는 느낌으로 고른다

 

다양한 폰트들도 당연히 무료제공이다.

 

 

 

이렇게 완성 ! 

 

 

4. 다운로드

 

 

화면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파일형식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 후 '빠른 다운로드'나 '고해상도 다운로드'를 골라서 다운받으면 끝 ! 

 

 

나는 빠른 다운로드를 한다.

정말 정밀한 작업을 요하는 게 아니라면 이 정도도 나는 고화질이라고 생각함. 

 

 

완성 파일 화질을 보여주고 싶은데, 티스토리는 파일을 첨부할 수가 없어서,

대표이미지를 만들어서 올린 인스타그램 주소를 공유했다.

궁금하신 분들은 내가 올려놓은 아래 인스타그램창으로 확인하시면 될 듯! ▼

https://www.instagram.com/p/CC5Z4pKldMB/


미리캔버스는 정말 공유의 가치를 잘 보여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좋은 사이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서 광고도 싣고 계속 흥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이 디자인으로 속 앓던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

반응형
Comments